SHANY’S HISTORY

샤니

  • 1972
    고급 케익 전문회사로 출범
    ‘케익의 대명사 샤니’
    1972년 10월 고급 케익 생산 전문회사로 출발한 샤니(당시 상호는 한국인터내쇼날식품(주)는 링고, 진주, 하니, 요들 케익 등고급 빵과 케익을 생산하여 창립 초기부터 소비자들에게 ‘케익의대명사 샤니’라는 호칭을 얻었다. 또한 샤니는 1973년 6월직영 판매점인 ‘샤니의집’을 서울 명동의 국립극장 옆에 개점하였다.
  • 1990년대
    ‘한마음 2000운동’
    베이커리풍의 고급브랜드 꼬메뜨 출시
    ISO 9001 품질 인증 획득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혁신과 내실을 위한 ‘한마음 2000운동’과 더불어 제품의 품질고급화를 위한 본격적인 전략을추진하였다. 베이커리풍의 고급 브랜드인 꼬메뜨를 출시하여 당시 확산일로에 있던 편의 점 및 대형 유통시장을 선점하였으며, 이태리 바울리사와 자체적으로 확보하여 양산빵에 대한 품질혁신을 도모하였다. ISO 9001 품질 인증획득을 통한 제품안전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쌀 발효액을 이용한 제품인 팡찌니를 출시하여 겨울철의 대표제품인 찐빵에 대한 일대 혁신을꾀하였다.
  • ~ 현재
    사회적 책임을 위한 ‘나눔경영, 상생경영’
    신노사문화 우수기업
    샤니는 이러한 외형 성장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나눔경영에의 참여와 협력적 노사관계를 통한종업원과의 상생경영에도 많은 힘을 쏟았다. 바람직한 노사문화와 신뢰 경영, 참여경영을 통한 샤니 및 호남샤니가 신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있으며, 일류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 1984 ~ 1989
    식품기술 연구소 발족
    영국 라이온스사와 기술제휴
    양산빵업계 지역단위 생산시스템 구축
    1984년 업계 최초로 연구 기능 강화를 위한 식품기술연구소를 발족시켰으며, 프랑스 소래 답사와 기술제휴로 고급 품질의 땅뜨마리잼 사업을 본 궤도에 올려놓았다. 1987년 영국 라이온스사와 기술제휴로 개발한 ‘파티니’브랜드는 제품에 대한신선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유통구조 합리화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1989년 3월 대구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감으로써 양산빵업계 최초로 지역단위 생산시스템 구축을 완결하였다.
  • 1997 ~ 1999
    제과제빵업계 정상 샤니
    포켓몬스터 제품 출시
    1997년에 제과제빵업계 정상의 자리에 우뚝 올라섰다. 1999년 7월에는 우리나라 캐릭터 역사의 신화를 창조한 포켓몬스터제품을 출시하여 6개월만인 12월에 들어서는 하루 5만 상자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는 등 제빵업계 사상 최고 기록을 수립하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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